성결대학교,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8개 분야 통합 설명회 진행
상태바
성결대학교,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8개 분야 통합 설명회 진행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5.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8개 분야 운영학교 예술강사 대상 통합 설명회
(사진제공:성결대)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8개 분야 운영학교 예술강사 대상 통합 설명회

[안양=글로벌뉴스통신]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지난 2021년 4월 16일(금) 성결대학교 학술정보관 야립국제회의실에서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8개 분야 운영학교 ‧ 예술강사 대상 통합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를 비롯하여 성결대학교 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 정희석 교수, 사업운영본부장 이원현 교수, 관리책임 이신영 교수 및 사업운영 실무자, 경기도교육청 김무겸 장학사(융합교육정책과) 등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방식으로 유튜브 송출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되었으며, 사업 참여자(운영학교 담당교사, 예술강사)대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진행하였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예술교육 현장과 공교육 연계, 분야별 전문 인력의 초·중·고등학교 방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는 예술인들이 예술 창작활동과 교육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지원사업이다.

경기지역 참여학교 수는 약 1500여 개교이며, 8개 분야(국악,영화,연극,무용,만화/애니메이션,공예,사진,디자인) 예술강사 7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명회의 사회 및 진행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 관리책임 이신영 교수가 진행하였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김무겸 장학사(융합교육정책과)는 운영학교 및 예술강사 활동 지침을 설명하였고, 사업운영 실무자인 최은정 팀장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사업에 참여하는 운영학교, 예술강사 각각의 주요 역할 및 사업 운영 지침 뿐만 아니라 21년 사업의 전반적인 변동사항, 중점 사항 등을 안내하였으며, 실시간으로 Q&A를 진행하여 사업 참여자의 궁금증 해소 및 교육 현장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본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사업 참여자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수업과 대면수업이 공존하는 학교 교육 현장의 상황이 빠르게 안정화될 수 있도록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및 다각적인 운영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운영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며 말했다.

성결대학교 부총장(산학협력단 단장) 정희석 교수는“지난 5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총 집결하여2021년 역시 사업의 안정화 및 지속적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원격수업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화두인 장르간 융합을 도모하여 학생들의 창의‧ 융합적 사고 및 표현 능력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운영학교 담당교사 및 예술강사 여러분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항상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며, 이에 따른 개선 방향을 도출하여 사업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결대학교 이원현 교수(사업운영본부장)는“경기지역의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성결대학교가 새로이 국악분야 운영을 통한 사업의 확장 및 이에 따른 참여자 증대 등 양적 성장을 이루어냈다. 이로 인한 발전의 도약을 이끄는 동시에 과도기적인 시기라고 생각한다. 성결대학교 실무진들은 다년간의 사업 운영 경험을 통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행정적인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은‘국내 문화예술교육의 정착화 및 발전’이라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다. 경기지역의 예술강사 및 운영학교 관계자들과의 소통 및 신속한 민원대응 등을 통해 사업의 안정화와 더불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김무겸 장학사(융합교육정책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교 예술교육 축소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계신 현장의 예술강사 및 운영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위기 속에서도 학교와 예술강사의 협력적 파트너쉽과 전문성이 조화되어 한 교실의 아이들에게 문화적 소양 및 인성, 감성 개발 등의 시너지 효과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말했다.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운영학교 ‧ 예술강사 대상 통합 설명회 자료집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