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보건소, 자살고위험시기 비대면 자살예방 집중관리
상태바
포항시 남구 보건소, 자살고위험시기 비대면 자살예방 집중관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등을 적극 활용 비대면 홍보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 및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해 자살고위험시기(3~5월)를 맞아 비대면 자살예방 집중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남구보건소는 페이스북 및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그리고 포스코 소통보드를 활용해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을 위한 정보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고위험시기 관련 전단을 부착 및 배포하고 지역주민 방문이 많은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담긴 현수막을 설치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구 보건소, 자살고위험시기(3~5월) 비대면 자살예방 집중관리 현수막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구 보건소, 자살고위험시기(3~5월) 비대면 자살예방 집중관리 현수막

아울러,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홍보를 강화해 정신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남구보건소 김대현 건강관리과장은 “봄철 자살고위험시기와 맞물려 지속된 경기침체와 사회활동 제한으로 자살 위험이 크게 우려된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는 정신건강 상담과 정신건강 위기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270-409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