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목욕장업소 방역관리 긴급 지도·점검
상태바
김해시, 목욕장업소 방역관리 긴급 지도·점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가 지난 7일(금) 목욕장업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긴급 점검에 나섰다.

김해시는 목욕장업소 99곳에 대해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지도‧점검반을 구성해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전자출입명부 이용 및 080안심콜 등 출입자명부 관리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안내 △일 2회 이상 시설 환기 △ 시설 내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도록 안내 △시설 내에서 대화하지 않기 △이용자 발열체크 및 유증상자 확인△시설 신고면적 8㎡당 1명으로 이용 인원 제한 등이다.

(사진제공:김해시) 목욕장업소 방역관리 긴급 지도점검
(사진제공:김해시) 목욕장업소 방역관리 긴급 지도점검

김해시는 목욕장업소 특성상 불특정 다수가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 지속 착용이 어려운 상태로 장시간 체류하는 점, 탈의실과 같은 공용공간을 이용하는 점, 탕 내에서 이용자들 간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점 등으로 미루어보아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와는 상관없이 목욕장업소 특별 집중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며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삼정동의 목욕장과 그 주변 5개소 목욕장 업주가 자발적인 휴업에 동참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방역관련으로 점검 중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한 위반 행위 또는 고위‧상습적 위반 행위는 관련법에 의거 행정처분, 과태료 부과, 집합금지명령, 고발조치 등 엄정한 행정 조치할 것을 예고했다.

시 관계자는 “근육통, 오한 등의 증상이 있을 시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방역당국으로 연락해주시고 목욕탕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은 가급적 삼가고 꼭 필요한 경우만 외출을 하여 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