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표창수여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표창수여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0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한어버이, 효행자 등 4개 부문 총 21명 수상
무병장수상 올해 신설, 더욱 건강한 노후 기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청년회의소(회장 박진우) 주관으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표창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감사합니다. 당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퇴색해가는 효행문화를 되살리고,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와 웃어른을 존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사진제공:포항시)왼쪽부터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무병장수상 수상자 두 분, 이강덕 포항시장
(사진제공:포항시)왼쪽부터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무병장수상 수상자 두 분, 이강덕 포항시장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정을 화목하게 일군 장한 어버이와 연로하신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효행자, 어르신 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고령의 나이에도 건강한 신체를 지닌 무병장수상 등 4개 부문에 총 21명이 최종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코로나19로 인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특히 올해 처음으로 무병장수상 분야를 신설해 고령임에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계신 어르신에게 장명루를 목에 걸어드림으로써, 더 건강한 노후와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자녀의 바른 성장과 우리 고장의 발전을 위해 평생을 애써온 어르신들이 어느 지역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르신 공경문화 확산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