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잡스스쿨’ 운영
상태바
포항시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잡스스쿨’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06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에 대한 자신감! 취업을 위해 정신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프로그램 진행
취업 경험 공유, 이력서 작성 등 총 7회기로 구성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보건소는 5월부터 취업 의지가 있는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취업에 대한 의지가 감소되고 취업 준비 기회도 제한돼 있는 등록회원들에게, 취업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의지를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잡스스쿨’ 운영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잡스스쿨’ 운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취업 경험 공유 △일을 함으로 얻는 장점과 단점 파악하기 △정신과적 증상을 가지고도 일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본인의 생각 △구직정보 습득하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직장생활에서의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연습하기 등 총 7회기로 이루어져으며, 사전 및 사후평가,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김대현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취업에 제한이 많은 정신장애인들에게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취업장 실무자 간담회 및 취업자 사례관리 등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