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부모교육사업 ‘시민상담대학’ 개최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부모교육사업 ‘시민상담대학’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04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민상담대학’ 참가자 모집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일반시민 8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2021 시민상담대학’ 참가자를 5월 21일까지 선착순 모집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시민상담대학은 포항 일반시민 개인과 가정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블루를 넘어 코로나블랙으로 이어지는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개인의 이해와 가족구성원의 건강한 관계형성을 돕고자 참여 인원을 작년 대비 2배 확대해 모집한다.

(사진제공:포항시)청소년이 행복한 5월! 청소년부모교육사업 ‘시민상담대학’ 개최
(사진제공:포항시)청소년이 행복한 5월! 청소년부모교육사업 ‘시민상담대학’ 개최

교육내용은 청소년의 이해, 정신건강, 가족의 역할, 진로, 아동학대 예방, 스마트미디어 조절 부모교육 등 총 10회기 강의로 구성되며, 5월 25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화, 수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교육과정의 90%이상 수료할 경우,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5월 21일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접수(☎240-9142), 카카오톡 채널(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색), 네이버폼 (http://naver.me/xHHVYXAD) 등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정서적 어려움 및 스마트미디어 사용량 증가에 따라 더욱 요구되는 자녀들의 건강한 심리정서를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이번 시민상담대학에 많은 시민분들의 참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