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 사상구,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라3동 유연한 지역연대로 건강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사진제공:사상구) 모라3동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 업무협약
(사진제공:사상구) 모라3동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 업무협약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상구 모라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향희)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관내에 위치한 교육, 보육, 복지, 주거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이 공동 참여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를 발족했다.

지난 23일 관내 20개 민․관 기관이 업무협약에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SNS 등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는 최근 아동학대 피해 사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소형아파트로만 구성된 모라3동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단절되고 소외된 아동의 보호체계가 시급하다는 공감대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아동보호교육을 반기 1회 실시하고, 아동권리 보호캠페인, 아동보호 실천 릴레이 서약 등 다양한 노력들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물론 시작점은 아동보호를 위한 것이었지만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역보호체계로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기관 간 공통적인 목표나 문제 발생 시 여러 개의 소규모 네트워크 형식으로 분화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조향희 모라3동장은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는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능력을 확장하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각종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탄력적이고 활기찬 민・관 협력 방식을 만들어 갈 것이다”며 “마을 속에서 고민하고 마을 속에서 실마리를 찾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운수골 온-마을 네트워크」 협약 기관
모라3동행정복지센터, 모산초등학교, 모동초등학교, 모동중학교, 모라종합사회복지관, 백양종합사회복지관, 사상구장애인복지관, 모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아름솔유치원, 신나는어린이집, 모라어린이집, 민들레어린이집, 찬미어린이집, 찬미나래어린이집, 모라지역아동센터, 백양지역아동센터, 모라1단지LH주거행복지원센터, 백양그린관리사무소, 모라3단지LH주거행복지원센터, 모라4단지관리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