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펀드 출시
상태바
NH-Amundi자산운용,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펀드 출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4.2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박학주)은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 수소 시대의 도래를 앞두고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NH-Amundi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펀드‘를 출시했다고 4월28일(수) 밝혔다.    

NH-Amundi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펀드는 국내외 수소경제 테마 및 관련 종목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다. ‘수소’는 탄소를 대체할 새로운 에너지원이자 전기저장 매체로 부각되고 있다. 올해는 탄소 순 배출량 제로라는 글로벌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전세계 각국의 정부와 글로벌 기업들이 수소 분야에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이 펀드는 환경 및 ESG 관점에서 수소 생산, 충전, 저장, 운송, 활용 등 '수소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세계 48,000개 상장 기업의 금융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해외 유수의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FactSet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소 관련 유망 기업을 발굴한다.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된 FactSet Hydrogen Economy Index를 기초로 초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후 미국 S&P사의 퀀트솔루션을 사용해 시장 트렌드, 개별 리스크 요인 등을 고려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 및 관리하는 전략이다.

2월말 기준 이 펀드가 기초로 하는 FactSet Hydrogen Economy Index는 수소차 및 관련산업(37.1%), 발전 및 관련산업(24.7%), 수소가스 및 관련산업(15.8%), 기타 수소 밸류체인 관련산업(22.4%)에 투자한다. 주요 투자종목은 글로벌 최대 신재생에너지 발전 기업 넥스트에라 에너지(8.0%)를 비롯해 수소 중장비 기업 캐터필라(8.0%), 글로벌 1위 산업용 가스 생산 및 엔지니어링 기업 린드(8.0%) 등이다.

NH-Amundi자산운용 김승철 패시브솔루션 본부장은 “수소경제의 핵심은 수소차나 연료전지가 아닌 수소를 대량 생산, 대량 소비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데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이 기대되는 수소 밸류체인 전반에 고루 투자하는 이 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H-Amundi 글로벌 수소 밸류체인 펀드는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NH-Amundi자산운용은 농협금융 ESG 전략의 일환으로 ESG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9월 E(환경)에 중점을 둔 ESG 주식형 공모펀드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와 올해 2월 민간 뉴딜펀드 ‘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다양한 자산군별 ESG 상품 출시를 준비중이다.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친환경에너지 종목에 주로 투자하는 ‘HANARO Fn전기&수소차 ETF’도 지난 2일 상장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