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21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및 시민 30명으로 구성,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양질의 진로진학교육을 위해 학부모 교육의 미래 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을 운영한다.

시는 27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실시한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사진제공:포항시)2021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사진제공:포항시)2021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은 포항시가 진로진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및 시민 30명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학부모지원단의 역할에 대한 연수 ‘행복한 부모, 행복한 자녀’ 특강(대입저널연구소 임명선 소장)과 진로진학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연수(진진교육 김지영 대표)를 함께 받는다.

이후 진행될 연수는 부모교육의 중요성, 자녀교육과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 교육방식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조현미 교육청소년과장은 “포항시는 수도권과의 교육격차 해소와 학부모님들의 교육 참여를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더 나은 교육지원을 위해 함께 해 주신 학부모지원단이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해 지역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진로진학교육 학부모지원단’을 수료한 학부모들에게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보조강사 참여뿐만 아니라 진로진학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프로그램에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