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시민 칭찬운동 활성화 회의 개최
상태바
경주시, 경주시민 칭찬운동 활성화 회의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고 활기찬 지역사회 조성과 긍정과 배려의 칭찬문화 정착 추진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26일 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칭찬운동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칭찬운동은 밝고 활기찬 지역사회 조성과 긍정과 배려의 칭찬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칭찬운동 성과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칭찬운동 활성화를 위한 세부 추진계획과 향후 실천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에서 경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칭찬운동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에서 경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칭찬운동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는 칭찬운동 활성화의 첫걸음으로 다양한 계층의 신규 시민위원들로 구성된 ‘경주칭찬운동본부’를 새롭게 발족했다.

이를 통해 기존 개발·홍보·교육 3개 분과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더욱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이 이뤄지도록 조직을 개편했다.

회의에 참석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아끼지 않는 것이 단절된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불씨가 될 것”이라며, “일상 속에서 사소한 것이라도 서로 격려하고 칭찬하는 문화가 하루빨리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속적인 칭찬운동 추진를 위해 민·관 협력으로 분기별 성과점검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며, 타 시군의 모범이 되는 칭찬문화 선도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