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청렴홍보 영상과 리플릿 제작·배포
상태바
부산교육청, 청렴홍보 영상과 리플릿 제작·배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학생 대상, 각종 행사와 연수시 교육자료로 활용

(영상제공:부산교육)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청렴홍보 영상과 리플릿을 제작, 부산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와 직속기관 등에 배포했다고 23일 밝혔다.

청렴홍보 영상은 ‘아는 만큼 청렴해진다’를 주제로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들의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두 가지 에피소드로 만들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청렴홍보 영상과 리플릿
(사진제공:부산교육) 청렴홍보 영상과 리플릿

이 영상은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도록 부산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청렴홍보 리플릿은 청탁금지법 시행 5년 차로 접어들어 정착단계임을 고려해 공무원행동강령 개정사항 등 ‘청렴정책 핵심사항’을 담았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청렴의 실천은 마스크 쓰기와 같이 우리의 일상임을 강조하는 내용도 실었다. 환경과 미래세대에 대한‘배려(청렴 6덕목 중의 하나)’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친환경 용지를 사용·제작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홍보영상을 학부모 대상 행사와 각종 연수 시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리플릿은 학교와 도서관 등 학부모와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장소에 비치해 청렴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일권 감사관은 “이번에 제작한 영상과 리플릿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청렴’을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부산교육가족들이 청렴에 익숙해질 수 있는 신선하고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