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교육감-학부모,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 진행
상태바
김석준 교육감-학부모,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 진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24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의 자녀 영양관리에 대한 궁금증 풀어줘
(사진제공:부산교육) 금정구 부산영양교육체험관에서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린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편’
(사진제공:부산교육) 금정구 부산영양교육체험관에서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린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2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금정구 부산영양교육체험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과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영양♡드림팀편’ 행사를 가졌다.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과 김석준 교육감이 자녀 영양관리를 위한 영양교육의 중요성, 편식을 없애고 좋은 식습관을 형성하는 꿀팁,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 영양상담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했다.

라이브 톡톡은 김석준 교육감과 전진우 가람중학교 교사가 진행을 맡았고, 유희령 재송초등학교 영양교사, 정현둘 금명여자고등학교 영양교사, 김진 영양교육체험관 영양교사가 영양교육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다.

행사에서 학부모들은 “인스턴트 음식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차려주고 싶은 메뉴는 무엇이 있을 까요”, “편식을 고치고 좋은 식습관을 갖게 하는 비법이 있을까요” 등을 질문했다. 또, “저희 아이가 고3인데 수험생들을 위한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귀가가 늦은 중·고등학생의 늦은 시간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추천해 주세요”, “비만을 예방하고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천해 주세요” 등 음식을 통한 자녀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질문들도 쏟아졌다.

김석준 교육감과 영양교육 전문가들은 이들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어린이들의 식습관과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건강관리에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자녀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