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개최
상태바
경북도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8일 ~ 30일 대구 엑스코, 전기의 생애 전주기 정보 확인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4. 28일 ~ 3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지역 전기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촉진시킬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2021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EPEK 2021)’를 개최한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발전에서부터 소재·부품·장비, 설계 및 시공, 금융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기의 생애 전주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북도는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앞당기고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산업생태계 전반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전기·전력산업 전주기 전시회인 ‘EPEK 2021’을 마련했다.

(사진제공:환동해본부)대한민국 전기엑스포 포스터
(사진제공:환동해본부)대한민국 전기엑스포 포스터

특히 이번 전시회는 국내 최대·아시아 3대 신재생전문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동시 개최됨으로써 발전, 변전, 송·배전 관련 최신 기술·제품 트렌드와 다양한 에너지 절감, 저장, 관리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엑스포는 전기·전력을 비롯한 그린에너지 산업생태계의 안정적인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수요-공급기업의 교류를 촉진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조성하고, 특히 전기·전력 전주기에 걸쳐 전후방 산업 연대와 협력 분위기를 조성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 창출과 함께 그린뉴딜 실현에도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전력공사, 전기공사공제조합,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력거래소 등 전기·전력분야 공기업, 협·단체를 비롯해 발전·송배전·변전기자재, 전기플랜트, 광산업 및 LED 등 전기 수요-공급 기업들이 참가한다.

특히 전기구매담당자를 초청해 진행하는 품평회와 세미나·포럼, 온라인수출상담회와 구매상담회, 신제품·신기술 발표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는 에너지산업 전반의 미래 발전방향을 확인하고, 관련기업들의 판로개척과 파트너십 구축에도 직간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북도는 지역 전기·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그린뉴딜 전략으로 수립하고, 미래에너지신산업 창출, 그린에너지 인프라 조성, 저소비 에너지 구조혁신, 공정한 에너지 전환 등 4대 목표를 실현해 가고 있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25년까지 42개 사업에 2.2조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는 국내 최초로 전기생애 주기 전반을 살펴 볼 기회를 제공하는 전시회로, 전기·전력산업뿐만 아니라 전후방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그린뉴딜에 대한 대응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도는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인프라 구축과 저소비 구조혁신으로, 미래 에너지 패러다임 대전환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경제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