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1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랜선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2021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랜선 발대식 개최
  • 김진홍 논설위원
  • 승인 2021.04.20 23: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이정우이사장의 발대식 개화사 모습
(사진제공: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이정우이사장의 발대식 개화사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을 지난 4월 17일(토)에 국민대학교 나인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멘토멘티 등 2,900여 명이 랜선으로 동시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시작하는 제12기 멘토·멘티들의 힘찬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였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랜선 방식의 발대식을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변화에맞는 새로운 경험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젊고 불안한 청년들에겐 인생 선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길을 잃었을 때 가장 경험 많은 말을 앞장 세워 무사히 구출되었다는 중국 고사 ‘노마지지(老馬之智)’의 내용처럼, 여러분들도 인생 선배로부터 많은 지혜를 습득하여 훌륭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응원했다.

명사특강은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라는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가 진행했다.

이소영 이사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널리 알리고 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리더십이, 변화된 시대에 우리 청년들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 역량강의로 멘티들이 디지털전환 시대를 이해하여 미래를 준비하도록 하고, With HRD 권인아 대표의 ‘비대면시대, 멘토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강의로 멘토들에게 효과적인 온라인 멘토링 방법론을 전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2 03:12:24
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http://blog.daum.net/macmaca/3154

윤진한 2021-04-22 03:11:37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