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선언
상태바
홍영표 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선언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4.15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이 지난 14일(수)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5·2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 의원실) 홍영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구을)
(사진: 의원실) 홍영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구을)

홍 의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재보선 민심을 통해 민주당이 많이 부족했음을 확인했다”면서 “국민의 경고를 깊이 새겨 혁신해 민생과 개혁 과제를 유능하게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의원은 문재인정부의 성공이 곧 정권재창출임을 강조하며 ▲공정한 경선 관리를 통한 당의 안정과 단결 ▲당의 주도적 역할 강화 ▲당이 중심이 된 책임정당정치 구현을 약속했다. 그는 “모든 역량을 더불어민주당의 이름으로 모아내면 내년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홍 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많이 반성하고 달라져야 하지만, 역사의 길은 멈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 과감한 개혁이 필요한 과제들을 사회적대타협을 통해 이뤄내겠다”며 민주당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4선 국회의원인 홍영표 의원은 원내대표 시절 혁신성장을 위한 규제개혁 5법 처리, 공수처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 등 뛰어난 설득과 협상 능력을 통해 맡은 일을 반드시 완수하는 리더십을 보인 바 있다. 그는 출마선언을 마무리하며“대선이 329일 남은 지금 어느 때보다도 돌파, 단결, 책임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마지막까지 모든 것을 걸고 반드시 문재인 정부를 지켜내고 정권재창출을 이뤄내겠다”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