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틴터 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틴터 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4.1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재단 틴터 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재단 틴터 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청소년전용카페 Teen터가 청소년 전문가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전문가 직업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직업과 업무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Teen터는 청소년 전문가 자격·업무 안내, MBTI 성격검사를 통한 청소년 활동 체험,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통한 청소년 공공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등 세부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진로체험지원전산망(꿈길)을 통해 학교별, 개별적으로 체험 담당자에게 연락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틴터 담당자는 "Teen터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전문가가 돼보는 체험을 하며 다양한 관점으로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Teen터는 2012년 12월 오픈한 청소년 카페다. 14~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담는 사업들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