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CCTV 관제요원, 영천경찰서 감사장 수여
상태바
영천시 CCTV 관제요원, 영천경찰서 감사장 수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에 영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절도범 검거, 분실 지갑 발견에 기여한 CCTV 관제요원 3명에 영천경찰서장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3월 절도범 검거(3건), 차량 털이범 검거(1건), 분실 지갑 발견(1건)의 실적을 거두어 2월 감사장 수상자 2명 제외한 3명이 감사장을 받았다.

영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연중 28명의 모니터링 요원들이 상황 발생 시 집중 관제 및 실시간 신고를 하고 있으며, 이는 영천시 범죄 검거율을 높이고 범죄를 예방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 CCTV 관제요원, 영천경찰서 감사장 수여
(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 CCTV 관제요원, 영천경찰서 감사장 수여

실제 지난 3월 금은방 절도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도 범인 도주 경로 및 차량 번호 확인, 이동 방향을 경찰에 즉각 제공해 빠른 검거에 도움을 주었고, 차량 털이범은 CCTV 화면에 잡히는 즉시 실시간으로 경찰에 신고하여 현장 검거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

이러한 발 빠른 대처로 경상북도경찰청 1/4분기 CCTV 관제센터 운영성과를 보면 도내 실시간 검거 실적 중 영천시는 15건의 실적으로 도내 3위의 운영성과를 거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CCTV통합관제센터가 365일 24시간 실시간 범죄 검거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시민 안전이 최우선 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