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포항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07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영・김성조・주해남 의원 5분자유발언
청렴도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실시
(사진제공:포항시의회)제282회 포항시의회 임시회 개회
(사진제공:포항시의회)제282회 포항시의회 임시회 개회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7일 본회의를 개의해 제282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본회의장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준영 의원이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기업들의 환경오염 우려’에 대해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했으며, 김성조 의원은 ‘관광발전과 연계한 문화・예술 지원사업’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박물관 건립 등을 제안했으며, 주해남 의원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 지원’ 방안에 대해 제안하면서 ‘포항 소상공인의 날 행사’와 ‘공공 배달 서비스 지원’ 등의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제282회 임시회 회기 결정,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 등을 의결하고 제1차 본회의를 마무리 했다.

오후에는 청렴도 향상 및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먼저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으로부터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대한 주요내용과 대응방안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이어 박연정 강사로부터 의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실제 위반 사례에 대해 다양한 설명을 들었다.

정해종 의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커진 만큼 다양한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갖춰야 한다”며 의정역량 강화를 강조했으며, “시민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올바른 청렴의식을 함양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