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금천아티스트-랩’ 참여 예술인 모집!
상태바
금천문화재단, ‘금천아티스트-랩’ 참여 예술인 모집!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4.06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이 4월 5일(월)부터 23일(금)까지 과정중심 예술프로젝트 사업 ‘2021 금천아티스트-랩’에 참여할 예술인(팀) 3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아티스트-랩’은 지역에서 활동 할 젊은 예술인을 발굴하고, 다양한 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금천문화재단에서 새롭게 기획한 사업이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먹기eating’을 주제로 개인의 정체성과 사회적 이슈를 골고루 담아내는 리서치 기반 예술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금천구)금천문화재단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2021 금천아티스트-랩’ 참여 예술인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금천구)금천문화재단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2021 금천아티스트-랩’ 참여 예술인 공모 포스터

재단은 참여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의 예술 연구 지원비와 11~12월 중 진행되는 결과전시의 ‘창작 및 발표 지원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내 소재(거주)하고 있는 만 40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시각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전 매체(퍼포먼스, 사운드 아트 포함)에서 3년 이상의 활동경력을 가진 예술인(팀)이다. 

선정된 예술인는 6개월간 공식프로그램(네트워킹 및 워크숍)에 성실히 참여해야 하며, 창작실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 11~12월 예정된 금천문화재단 금나래아트홀 갤러리 기획전에 참여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팀)은 지원서를 이메일(gcnewdeal2020@naver.com)로 제출하면된다. 지원서는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ac.or.kr)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젊은 작가들과 함께하는 사업을 통해 금천구가 예술로 생동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로 금나래아트홀 갤러리가 다양한 예술이 구현되는 창작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예술진흥팀(☏02-2627-299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