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예술영재 발굴 ‘아트드림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예술영재 발굴 ‘아트드림 프로젝트’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0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 예술가 육성 위한 포항 ‘Art Dream 프로젝트’에 함께할 예술영재를 찾습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문화재단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문화재단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재)포항문화재단은 지역의 예술적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지원하는 ‘아트드림(Art Dream) 프로젝트’의 2021년 지원 대상 예술영재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아트드림 프로젝트’는 재능은 뛰어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재능을 펼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예술영재에게 후원금을 지원하고 연습 및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예술영재들이 글로컬(Global+Local)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본인의 재능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동안 예술영재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른 제도와 서비스가 있었으나 수혜자 입장에서는 문턱이 너무 높거나 까다로운 조건들이 많았던 점을 감안해 적극적인 후원금 조성을 통한 현실적 지원과 더불어 문화재단 운영시설을 활용한 연습공간 및 공연, 전시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이번 예술영재 선발을 위해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의·의결과정을 통해 공정성을 잃지 않도록 신중을 기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번 예술영재 발굴과 더불어 문화예술 후원에 관한 후원자 발굴 및 유치, 예우 등 후원 매개활동 및 사업을 통해 포항형 예술모금 및 후원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아트드림(Art Dream) 프로젝트 지원 자격기준은 만 9세에서 24세 이하로 6개월 이상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음악, 무용, 미술 등의 분야에서 광역지자체 규모 전국대회 1위 입상 또는 유사한 실적을 가진 사회적 배려 대상자 또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원이면 가능하다.

선정 공모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전자우편(cjpark@phcf.or.kr)을 통해 접수하며, 모집 관련 상세한 요강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 박창준 문예진흥팀장은 “아트드림(Art Dream) 프로젝트는 다소 완화된 조건으로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의 예술영재가 훌륭하게 본인의 재능을 키우고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며, “지역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술영재에 대한 꾸준한 지원을 위해 개인과 기업,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의 문화예술후원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