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질문있어요~~”
상태바
“교수님~ 질문있어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4.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교수들이 만들어 가는 생생한 지재권 이야기

[대전=글로벌뉴스통신]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원장 황호윤)은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대중화를 위해 제작된 스토리 중심의 영상 콘텐츠를 SNS를 2013년 개설한 연수원 유튜브 채널 ‘IP 스토리 센터(https:// www.youtube.com/user/ipstorycenter)’에 “교수님~ 질문있어요~~” 코너를 추가한다.

IP 스토리 센터는 현재 지식재산에 관련된 내용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일반인 대상 지식재산권, 시의성 있는 이슈 및 분쟁 케이스 등 약 104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다.

 

 

□ 콘텐츠는 연수원에서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들이 약 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하여 업로드 될 예정이며, 첫 영상은 4월 6일 화요일 ‘IP 스토리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 주제는 교수들이 강의 중 많이 받은 질문과 구독자들의 댓글을 통해 선정하고 전문가의 시선으로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ㅇ 개인 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종사자 등을 위하여 특허는 물론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에 대하여 반드시 알아야 기본적인 지식과, 시중의 화제가 되고 있는 지재권의 이슈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이다.

 

 

□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교수들은 풍부한 강의 경험과 우수한 전달력을 바탕으로 기존 콘텐츠와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지식재산이 우리 생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