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 잇는 주택가 이동통로 개통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 잇는 주택가 이동통로 개통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3.3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 잇는 주택가 이동통로 개통
(사진제공: 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 잇는 주택가 이동통로 개통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은 군포문화예술회관 뒤편 주택가를 잇는 이동통로(계단) 설치공사를 마치고 30일 정식 개통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이동통로는 문화예술회관 지상주차장 옹벽과 맞닿은 산본로 431번길 지역 주택가 접경지를 연결하는 곳에 통로를 설치, 군포성당 인근 지역주민의 군포문화예술회관 지상주차장 통행 동선 불편을 해소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이동통로 설치는 재단이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실시한 첫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재단은 지난해 6월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이동통로 설치 요청을 접수하고, 계단 설치에 따른 법적 검토를 진행한 후 본 예산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재단은 이동 통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보안등과 CCTV도 함께 설치했으며, 이번 통로 개설을 통해 인접 주민 300여 세대가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재단 한우근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반영해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