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1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 개최
상태바
횡성군, 2021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1.03.24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군,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 개최후 기념사진
(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군,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 개최후 기념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군(군수 장신상)과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지원장 이원복)은 3월24일(수)09:30분에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장신상 군수, 이원복 지원장, 신상훈 소장, 원종규 과장, 최종성 과장등 관계관과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횡성한우사관학교는 횡성군이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이 주관하는 횡성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이다. 농가 사육기술 고도화를 통해 횡성한우 브랜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 17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에는 30명의 축산농가가 입학하였다.

이번 과정은 오는 12월까지 개량, 번식, 질병, 사양, 고급육 생산 등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우수농가의 사례발표, 농가 방문 현장컨설팅, 등급판정 실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는 물론 교육장 내 비누,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충분히 비치하고, 학생 간 거리두기와 등교 전(前)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통해 1개라도 해당이 될 경우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게 하는 등 안전한 학교로 운영할 계획이다.

장신상 군수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횡성한우가 세계적인 명품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과 함께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