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지성감천 곡란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지성감천 곡란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3.2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지성감천 곡란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지성감천 곡란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곡란초등학교(교장 양옥선)는 3월 19일 2021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1부 학교 모습 및 교육활동 소개, 2부 학부모 총회, 3부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1부에서는 학생자치회가 직접 제작한 학교 소개 동영상을 상영했다. 영상은 학생들의 등교부터 하교까지 안전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교통지도, 아침맞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교실환경과 급식지도 등 일상 생활 모습부터 교장선생님과 함께 알아보는 곡란초등학교의 비전 등이 학생들의 시각으로 재미있게 구성됐다.

곡란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궁금증과 걱정이 해결되었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곡란초 학생자치회는 “부모님들이 학교에 직접 오실 수 없어서 학교생활을 안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영상을 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곡란초등학교 교직원들의 노력 속에 개인위생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곡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곡란교육가족과 소통을 통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