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신간)3축지레스윙 출간
상태바
(골프 신간)3축지레스윙 출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3.19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교학사)'3축지레스윙' 골프 스윙에 관한 서적
(사진제공:교학사)'3축지레스윙' 골프 스윙에 관한 서적

[서울=글로벌뉴스통신]'3축지레스윙'(교학사)은 권희완 한의학박사가 바라보는 골퍼들의 인체의 축과 관절사용법을 담은 책으로, 건강과 재미를 추구하는 명랑골퍼들을 위한 정형화된 골프스윙에 관한 책이 금년 3월에 출간된다.

'3축지레스윙'은 종래의 동일한 골프스윙에 대한 다른 접근법으로 해석되고 설명한 책이다. 이러한 이유는 이 책을 집필한 저자가 한의학은 물론 경영학과 교육학을 전공하고 대학에서 다양한 영역을 강의하고, 현재 ‘힐링품은 바른자세’를 주제로 일반인들에게 생활자세를 강의하고 조언하는 한의학박사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인체가 지면반력을 활용하는 3축지레의 원리를 이용하여, 스윙 종류와 그 단계에 따른 적합한 관절과 근육을 제대로 사용하는 3축의 힘팔과 작용팔의 작용에 따라 운동하는 골프스윙의 방법과 작용팔의 골프채에서 작용하는 손목지레의 작동을 인체 생리와 과학을 적용하여 기술하였다,

기존의 유명골퍼들의 스윙시퀀스를 분석하여 각 스윙별로, 단계별로 인체의 주요 관절을 기반으로 특징적 동작을 15단계로 구조화하여, 이를 적용하여 검증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즉 인체의 축과 관절의 단계적 사용으로 골프스윙의 동작을 정형화한 것은 오랜 골프역사에서 최초로 정립된 이론체계로서 학문적 · 역사적 의미를 갖는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 ’3축지레스윙‘의 이론을 통하여 생활체육을 하는 골퍼들이 더 쉽게 골프를 즐기며 건강도 증진하기에 유익하리라 본다. 또한 기존의 골퍼들에게도 단단한 기본기를 갖추게 하고, 자세를 교정하고자 하시는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문의:에코드림 ☎031-471-38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