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 칠평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설
상태바
경주시립 칠평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0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6~6.16까지 연령대별 맞춤형 5개 강좌 개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 칠평도서관에서 이달부터 지역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문화생활 진흥을 위해,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2021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강좌로 기획됐으며, 이달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4개월간 총 5개 강좌로 진행되고 각 프로그램별 모집인원은 8명이다.

초등 대상 강좌로는 △만들면서 살아나는 생생한국사:인물편(초등1~4) △고전으로 FLEX하라:초등 읽기 혁명(초등 4~6) △내 손안에 미니드론:드론항공 입문(초등 1~6) 등 총 3개 강좌가, 성인 대상으로는 △인생, 희극도 비극도 아닌:영화가 된 소설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캘리그라피 등 총 2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칠평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안내 리플렛
(사진제공:경주시)칠평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안내 리플렛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설하는 △내 손안에 미니드론 강좌에서는 4차 산업의 미래인 드론을 기본 원리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면서 내 손으로 직접 조립하고 조작해 보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전으로 FLEX하라:초등 읽기 혁명에서는 초등학생이 읽으면 좋은 고전 소개 및 함께 읽는 수업을 통해 명작 안에 녹아 있는 삶의 지혜를 간접 체험함으로써 앞으로 살아가면서 필요한 가치관과 지혜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재료비는 본인 부담), 수강 신청은 9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yeongju.go.kr)-독서문화행사- 문화강좌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