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부소방서, 석불사·용운사에 간이소화장치 전달
상태바
부산 북부소방서, 석불사·용운사에 간이소화장치 전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3.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석불사·용운사에 간이소화장치 전달
(사진제공:부산소방) 석불사·용운사에 간이소화장치 전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류승훈)는 3월 4일, 5일 양일 간 DL이앤씨(대림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간이소화장치 2대를 만덕동 석불사, 모라동 용운사 두 곳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이소화장치란 물탱크, 소방펌프 및 소방호스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화재 초기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장치이며, 이날 전달된 간이소화장치는 만덕동 소재 아파트 공사장이 완공됨에 따라 시공사인 DL이앤씨(대림산업)에서 굿네이버스를 통해 북부소방서 관할 사찰로 기증되었다.

(사지제공:부산소방)  간이소화장치 시연
(사지제공:부산소방) 간이소화장치 시연

이 날 행사에서는 간이소화장치 사용법 설명 및 시연, 주택용소방시설 무상보급, 산불예방 캠페인 등 화재 초기대응능력 강화와 대형 산불 예방의 발판 마련을 위한 여러 시책이 진행되었다.

산중에 지어진 사찰은 소방차 진입이 제한되고 소방용수로 쓰일 수원이 부족하여 화재 초기 대응이 원활하지 못할 시 대형 산불로 번질 위험이 크다. 이번에 기증된 간이소화장치는 화재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대형 산불에 대한 우려를 크게 낮춰줄 것으로 보인다.

류승훈 북부소방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자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존경을 표하며 이 손길들이 더 큰 안전을 위한 초석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앞으로 사찰과 같은 화재 취약시설의 화재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대형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