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21년 3월 둘째주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이용회사 현황 발표
상태바
예탁결제원,’21년 3월 둘째주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이용회사 현황 발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3.0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20년 12월 결산 상장법인 중 총 77개사가 정기주주총회 개최를 위해 3월 둘째주(3.7.∼3.13.)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 전자투표시스템(K-VOTE)을 통해 전자투표·전자위임장을 이용할 예정이다.

3.7.(일)부터 삼성전자 등이, 3.8.(월)부터 LG디스플레이·SK바이오팜·현대엔지니어링 등이, 3.9.(화)부터 LG생활건강·롯데하이마트·삼성물산 등이, 3.13.(토)부터 동일고무벨트·현대제철 등이 이용을 개시한다.

전자투표·전자위임장 행사기간은 시작일은 오전 9시부터 행사 가능하며, 행사기간 종료일은 오후 5시까지 행사 가능하며 발행회사의 요청에 따라 예탁결제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종료일은 주주총회일 전일 10일간이며, 행사기간 중 24시간 행사 가능하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한국예탁결제원 로고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한국예탁결제원 로고

전자투표·전자위임장을 이용하려는 주주는 행사기간 동안 아래 K-VOTE 주소로 접속하여 본인확인 후 의결권 행사할 수있다.

(PC) https://evote.ksd.or.kr
(모바일) https://evote.ksd.or.kr/m

한편, 한국예탁결제원은 작년 11월 15일 전자투표시스템(K-VOTE)을 새롭게 오픈하여 발행회사‧주주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였으며 연기금‧자산운용회사 등 기관투자자 지원기능도 강화하였다.

한국예탁결제원은 K-VOTE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공정한 의결권 행사환경을 제공하고, 기업의 원활한 주주총회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