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4개 기업 294억원 규모 신설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 4개 기업 294억원 규모 신설 투자협약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3.05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외 기업 적극 유치로 294억원 투자, 80명 신규고용 창출
(사진제공:김해시) 4개 기업 294억원 규모 신설 투자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해시) 4개 기업 294억원 규모 신설 투자협약 체결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리조인(대표 김몽주), 신세기메디텍㈜(대표 백승관), ㈜까사(대표 송상택), 현대건설중장비㈜(대표 전상우)등 4개사와 294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허성곤 김해시장 및 기업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리조인은 2012년 부산에서 설립한 임플란트 제조업체로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인 서김해일반산업단지에 입주 예정이며, 2021년까지 약 36억 원을 투자하여 의료기기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10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해외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해외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임플란트 제조업체인 신세기메디텍(주)은 우리시 김해의생명센터에서 성장·발전하여 이지일반산업단지로 확장 이전 예정이며, 약 40억 원을 투자하여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10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까사는 오는 2024년까지 약 165억 원을 투자해 진례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자동차 부품 생산설비를 설치하고 연차적으로 30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며, 현대건설중장비㈜는 오랜기간 동안 동종업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설을 준비 중인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 기업으로, 서김해 일반산업단지에 약 53억 원을 투자하여 공장을 신설하고 30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시에 투자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수한 기업들이 김해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는 이달부터 투자계획이 있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투자유치 상담소“을 열어 투자기업과의 접점을 늘리고 투자 인센티브 컨설팅 등 적극적인 투자 유치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