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금호일반산업단지 합동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금호일반산업단지 합동설명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04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읍 삼호리 일반산업단지 주민합동설명회, 금호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가 4일 금호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 합동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 예방을 위하여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참석한 주민을 대상으로 금호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초안)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사진제공:영천시) 금호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현장 사진
(사진제공:영천시) 금호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현장 사진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는 총사업비 462억원을 투입하여 금호읍 삼호리 일대 면적 27만9천㎡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곳에는 금속가공, 섬유, 기타기계 및 장비 제조업 등을 유치한다. 앞으로 관련 기관 및 부서 협의, 산업단지계획 심의를 거쳐 올해 10월 승인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금호산업단지 조성은 영천시의 부족한 산업용지난을 해소하고 우량 기업 유치의 초석이 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영천시의 인구 증가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금호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기반사업과 연계하여 일하고 즐길 수 있는 일과 삶, 힐링이 공존하는 산업공간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