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로컬푸드 직매장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주시, 로컬푸드 직매장과 업무협약 체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농협을 비롯해 5개소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서 더욱 안전한 농산물 공급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3일 농업인회관에서 경주농협(조합장 최준식), 내남농협(조합장 이연우), 동경주농협(조합장 김재호), 불국사농협(조합장 김영도), 천북농협(조합장 김삼용) 등과 함께 시민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 공급 상호협력 △지역농산물 생산농가 농약 안전사용 교육·홍보 실시 △잔류농약 분석을 위한 시료 수거방법·시기·분석물량·부적합 농산물 사후관리에 관한 협력 △기타 제반사항에 대한 기관 협의·결정 등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와 5개소 농협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와 5개소 농협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로써 경주농협을 비롯해 5개소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컬푸드를 활성화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은 지난 2019년부터 2년간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118㎡ 규모로 설치됐으며, 잔류농약 검사장비 3대와 기타 전처리 장비 30여종을 갖추고 올해부터 잔류농약 320종 분석 운영에 들어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