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영천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2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어린이놀이시설 121개소 전수점검 실시
(사진제공:영천시)영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영천시)영천시청 전경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지도 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24일까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에 관한 체계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주택단지 69개소, 도시공원 17개소, 어린이집 21개소 등 총 121개소에 설치된 어린이 놀이시설이다.

어린이 놀이시설 소유자 등 관리주체는 매월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해야 한다. 관리주체 자율에 맡겨진 안전관리 기능에 대해 정기·수시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의무이행의 주요 점검사항은 ▲안전검사 여부 ▲안전관리자 안전교육 ▲보험 갱신 ▲매월 안전점검 시행 및 기록 보관 여부 등이다. 특히 조합 놀이대, 그네, 미끄럼틀, 흔들 놀이기구 등의 연결 부위 고정성, 신체 부위가 낄 수 있는 틈새 여부, 녹슬거나 금이 간 곳, 볼트나 나사의 풀림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며

점검 방법으로는 우선 놀이시설 관리주체가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시에서는 안전관리가 미흡한 시설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과 민간전문가가 함께 관리주체의 상시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확인할 방침이다.

최기문 시장은 "세밀한 점검과 사후 조치를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