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우선선정 대상지 소방점검
상태바
부산소방,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우선선정 대상지 소방점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2.2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백신 접종준비 지원 위한 사전 화재안전 조치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소방재난본부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수남)는 24일(수)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에 대해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감염병 관련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과 신속한 접종준비를 지원하고자, 오는 3월 가동예정인 백신접종센터 우선선정 대상지인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 건물에 대해 행정안전부(지원단), 질병청(추진단), 복지부(중수본), 산업부, 한전, 소방청, 경찰청 및 부산시(추진단) 등 각 소관별 사항에 대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점검이 이루어졌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화재안전점검을 통하여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유사시를 대비한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화재안전분야 컨설팅을 병행 실시하였다.

또한 7월 가동예정인 예방접종센터 15개소에 대해서도 화재안전점검을 오는 6월 중 실시하고, 시민사랑채를 포함한 예방접종센터 16개소에 대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을 연 1회 실시하던 것을 올해 한시적으로 분기별 1회로 늘려 관계인 주도 자율안전관리 체제를 한 층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재취약시간대 소방 순찰을 강화하고 소방서 간부급 공무원이 주 1회 이상 현장을 방문하여 소방시설 유지관리 철저 독려 및 화재 위험요인 제거 등 안전컨설팅을 실시한다.

자위소방대 역량강화를 위해 자위소방대 조직정비 등 자체 훈련사항을 사전지도하고 가상화재진압훈련을 예방접종센터 건물의 자위소방대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대한 화재안전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선제적인 화재예방 조치와 함께 발생 가능한 모든 유형의 사고와 재난에 신속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