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강동면 청렴도시 청렴공직사회 정착 선도
상태바
경주시 강동면 청렴도시 청렴공직사회 정착 선도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19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자체 청렴교육서 ‘청렴명패’ 부착, 청렴의지 및 비리 사전예방 강조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강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예병길)에서 청렴한 경주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예병길 강동면장은 17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전 직원이 ‘청렴명패’를 부착하는 등 스스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민원인 방문 시 청렴의지를 알림으로 업무처리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비리를 사전에 예방할 것을 강조했다.

(사진제공:경주시)예병길 강동면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예병길 강동면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

강동면에서는 이러한 청렴교육을 비롯해 청렴공직사례 분석과 부서 맞춤형 청렴시책 발굴 등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공직사회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공사계약 및 건축 등 인·허가 시 ‘청렴 알리미’와 ‘청렴공직협조문’을 발송해,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민원인 또한 함께 청렴의식을 다질 수 있도록 하여 청렴문화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고 있다.

예병길 강동면장은 “청렴은 우리가 지켜야 할 최우선 가치이며, 우리의 청렴실천 의지가 경주시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렴공직사회 정착을 위해 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