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상태바
아산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2.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수확량을 증대시켜 농가 경영의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2021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아산시에 경작지를 두고 있는 농업인이며 신청자 중 매년 반복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농가, 멸종위기종으로 인한 피해발생 농가, 피해예방을 위한 자부담 예방시설 설치 등 자구노력이 있는 농가 등을 우선순위로 지원한다.

지원 시설은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의 진입을 직접적으로 방지하는 철망울타리와 전기목책기 등이며 총 사업비는 4000만원으로 보조금 60%, 자부담 40%의 비율로 농가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야생동물 피해예방 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농가는 3월 12일까지 아산시 환경보전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산과 인접한 농경지에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이 지속 출몰해 농작물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다.“며 ”4월부터 11월까지 수확기 피해방지단을 집중 운영하고, 피해가 잦은 농가가 본격적인 영농철이 오기 전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