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LP가스시설 관리실태 전수조사
상태바
김해시, LP가스시설 관리실태 전수조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2.1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검사·비검사 사용시설 3만2500개소 대상
(사진제공:김해시) LP가스시설 관리실태 전수조사 - 점검실시사진
(사진제공:김해시) LP가스시설 관리실태 전수조사 - 점검실시사진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4월까지 LP가스시설 관리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도내 연이은 단독주택 가스 폭발사고로 인해 가스사고 예방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기 때문이다.

법적 정기검사 대상인 가스사용시설 2,500개소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 이행여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가스사고 우려가 높은 비검사 가스사용시설 3만개소는 가스공급자에게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한다.

검사 미이행, 가스 누출 등 부적합 시설은 즉시 개선하도록 조치하고 가스 공급자와 사용자(주택, 식당 등)의 법적의무 위반사항은 시정 조치 후 과태료 부과, 사업정지, 공급중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 시는 2005년부터 가스사고에 취약하고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서민층 가구의 가스시설 개선(금속배관 교체)과 가스타임밸브 보급을 작년까지 20억5700만원의 사업비로 1만3,651가구를 지원했다. 시는 내년 일반가구의 가스시설 개선사업 확대를 위해 수요조사도 병행 추진한다.

시는 “LP가스시설에 대한 공급자와 사용자의 자율점검 정착과 가스관리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가스사용 홍보물을 배부하고 정기적인 LP가스시설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전한 가스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