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상태바
김해시,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1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 괜찮은 중기플랫폼 502개사 등록 경남 33% 점유
(사진제공:김해시) 김해기업들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사진제공:김해시) 김해기업들 정부 일자리플랫폼 경남 최다 선정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지역 중소기업들이 우수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총망라한 정부 일자리플랫폼에 경남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손잡고 출시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http://gsmb.mss.go.kr)’이 12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쳐 해당 플랫품에 등록된 경남지역 기업은 1,525개사이고 이 중 김해지역은 502개사(33%)로 도내 등록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김해지역 등록기업 중 휴롬, 삼화피엠아이, 한림테크놀로지 등 116개사에서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해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일자리 우수기업을 선정해 근로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벌이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일자리, 기술개발(R&D), 해외진출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가능성을 인정받은 12만여개 기업 정보에 바탕해 최종적으로 신용등급(BB- 이상),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30% 미만) 등 6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전국 2만9,637개 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정식 오픈은 오는 2월 15일이다.

구직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주도 일자리플랫폼이 탄생한 배경에는 일자리 양극화에 따른 우리 사회 분위기가 깔려 있다. 중기중앙회가 지난해 3·7월 두 차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0.5%가 양질의 일자리를 가진 우수 중소기업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중기부와 중앙회가 발 벗고 나서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정부에 의해 우수 기업임이 검증된 김해시 기업들이 양질의 인재를 어려움 없이 구하고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관내 학교와 취업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플랫폼의 적극적인 이용을 독려하고 시 홈페이지 배너로 연결해 우수기업과 양질의 일자리를 널리 알릴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