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프리패키지형 S&LB 1호 기업’ 조기 경영정상화
상태바
캠코, ‘프리패키지형 S&LB 1호 기업’ 조기 경영정상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1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는 대전지방법원(법원장 최병준)과 협력해 지원해 온 ‘프리패키지형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 1호 기업’이 회생인가 1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졸업했다고 15일(금) 밝혔다.

「프리패키지형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은 캠코가 기업회생 개시결정 단계에서부터 정상화 가능성 진단을 통한 경영개선 컨설팅, 신속한 유동성 공급 등을 통해 회생기업 경영정상화를 돕는 맞춤형 종합지원 제도이다.

캠코는 1호 지원 대상으로 ㈜용호산업을 선정하고, 지난해 3월 개시결정 이후 기업분석과 정상화 가능성을 진단, 회생인가 후 즉시 공장 등을 매입 ․임대해 유동성을 공급함으로써 재도전의 발판을 제공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캠코가 적정 변제계획 수립 등 경영자문을 제공해 회생절차를 조기에 졸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용호산업은 전체 매출 중 40% 이상을 일본, 유럽 등 수출을 통해 확보할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아 온 회사였지만, 대규모 설비 투자, 거래분쟁 등에 따른 재무구조 악화로 지난해 3월 기업회생 절차에 이르게 됐다.

㈜용호산업 지민규 대표는 “회생신청으로 남들 모르게 눈물도 많이 흘렸다”며, “캠코 도움으로 회생절차를 조기 졸업하고, 재고관리, 회계관리 등 경영개선 성과도 거둔 만큼, 앞으로 지역사회에 조금 더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번 사례를 계기로 ‘프리패키지형 S&LB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갈 것”이라며, “강소 회생기업이 재기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신속하고 최적화된 지원을 통해 경영정상화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8년부터 전국 27개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온라인 정보플랫폼 ‘온기업(www.oncorp.or.kr)’을 열어, 중소기업 투자 매칭, DIP금융, S&LB 공급 등 성장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 경영정상화를 유기적․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