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가장 빠르고 강력한 와이파이 6E 메시 공유기 선보여
상태바
링크시스, 가장 빠르고 강력한 와이파이 6E 메시 공유기 선보여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1.01.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링크시스 와이파이 6E 지원 AXE8400 공유기와 링크시스 어웨어 기능을 통해 홈 네트워크 보안 강화
(사진제공:링크시스) 링크시스 와이파이 6E 지원 메시 공유기 AXE8400
(사진제공:링크시스) 링크시스 와이파이 6E 지원 메시 공유기 AXE8400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새롭게 합병된 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 및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Linksys)®가 ‘링크시스 와이파이 6E 지원 AXE8400 공유기’와 ‘링크시스 어웨어(Linksys Aware)’를 새롭게 선보였다.

AXE8400 공유기는 복잡하고 불안정한 와이파이 연결을 줄여 더 넓은 대역폭을 지원하고 보다 명확하고 빠른 네트워크와 강화된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내장형 메시 기술과 간편한 애플리케이션 기반 설정 기능을 지원하고, 3개 대역 모두에 완벽하게 액세스하여 기기의 6E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와이파이 6E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보안 및 안전성 부분에 대한 업계 최고 표준인 와이파이 얼라이언스(Wi-Fi Alliance)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소비자들은 가정에서 어떠한 네트워크 기기를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다.

□ 경쟁업체 대비 2배 빠른 속도
링크시스AXE8400 공유기는 퀄컴(Qualcomm)® 네트워킹 프로(Networking Pro)® 1210 플랫폼(Platform)을 통해 작동되며 수백 대의 기기에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대역폭이 많은 가정에 이상적으로 트라이밴드(2.4GHz, 5GHz 및 6GHz)와5Gbps WAN 포트를 통해 재택근무와 온라인강의, VR 게임 및 영상 스트리밍에 이르는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와 여러 개의 하드 와이어 또는 USB 연결을 지원하는 1개의 USB 3.0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노드당 최대 278제곱미터(3,000 평방피트)에 달하는 커버리지를 지원하고, 동일한 대역폭에서 65개 이상의 기기가 모두 공유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사각지대 없이 가정 전체에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 간편함과 안전성 
링크시스 AXE8400 공유기는 이전 버전의 링크시스 인텔리전트 메시(Intelligent Mesh) 제품과 호환되어 6E 인증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 다른 링크시스 메시 공유기와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기반 설정을 사용하여 와이파이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표준과 인증을 받아 소비자에게 빠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 구매 안내
미국 현지 기준으로 오는 봄/여름 벨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449.99달러(1팩 기준), 849.99달러(2팩 기준), 1,199.99달러(3팩 기준)로 추후 변동될 수 있다. 전 세계 구매 가능 여부는 하반기에 확인 가능하다.

□ 링크시스 어웨어
CES 2020 혁신상 수상을 한 링크시스 어웨어는 이어 차세대 동작 감지 기능을 선보였다. 최신 버전의 링크시스 어웨어는 동작 감지 커버리지 기능을 확대하고 가정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Wemo(위모) 스마트 플러그 및 벨킨 스마트 스피커와 같이 써드파티 업체와 협력한 와이파이 연결 기기를 지원한다. 

□ 실행 가능한 통찰력
링크시스 어웨어는 온도 조절기나 초인종과 같은 기존의 스마트 기기가 통신의 요충지로 동작 감지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가정에서 동작이 발생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 애플리케이션 활용
활동이 감지되면 사용자는 링크시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션 경보”를 확인하고, 경고를 켜거나 끄는 등 사용자가 직접 알림 빈도를 제어 가능하다. 집에서 동작 민감도 수준을 직접 지정하여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 받고 잘못된 경보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집 안에서의 활동에 대한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그래프를 제공한다.

□ 업데이트 안내
미국 현지 기준으로 3-4월 업데이트 되며 90일 동안 이용 가능한 무료 체험판이 제공된다. 비용은 월 기준 2.99달러 또는 연간 24.99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