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비대면 시민 문화활동 가능한 화상공간 운영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비대면 시민 문화활동 가능한 화상공간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1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고화질 화상시스템 갖춘 비대면 문화소통 공간 운영
비대면 방식의 회의, 토론, 세미나, 연습, 교육, 강좌 등 코로나로 멈춘 시민의 보편적 문화활동 환경 지원

[포항=글로벌뉴스통신]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적 대면활동이 멈춰선 가운데 포항문화재단이 비대면 화상시스템을 통한 시민의 문화활동을 지원한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사회적거리두기 방역강화에 따라 전국의 모든 공립시설의 운영이 전면 중단되었으며, 포항문화재단 산하 포항문화예술회관, 중앙아트홀(인디플러스 포항), 대잠홀,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귀비고, 구룡포 아라예술촌 등의 모든 문화공간도 현재 운영이 중단되었다.

따라서 개인의 정서적 취미활동을 위한 모임이나 토론, 회의, 연습, 교육 등 보편적인 문화적 활동 역시 멈추게 되면서 우울감 호소 등 시민의 삶의 질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문화재단, 비대면 시민 문화활동 가능한 화상공간 운영
(사진제공:포항시)포항문화재단, 비대면 시민 문화활동 가능한 화상공간 운영

이에 포항문화재단은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별관에 고화질의 화상시스템을 갖춰 문화예술단체들이 간단한 회의나 모임, 연습, 강의 등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화상플랫폼을 운영한다.

비대면 화상플랫폼은 전문 화상 장비와 대형스크린을 통해 고화질의 비대면 회의 관련 활동과 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넓은 화각으로 1대 다 혹은 다대 1의 화상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방식인 만큼 문화공간 운영 중단 기간임에도 공간 대여가 가능하며, 지역예술가, 문화예술동아리, 생활문화단체, 시민 자율동아리 등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문화활동 공간이 필요한 그룹이나, 개인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적 활동이 무너지면 한 개인의 삶의 질은 물론 이 사회를 지탱하는 힘 역시 무너질 수밖에 없다.”며 “비록 비대면 방식이지만 시민들이 최소한의 문화적 일상영위를 통해 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상플랫폼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 대연습실 기준으로 이용 요금이 적용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문화공간운영팀(아르코 공연연습센터, ☎289-7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