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AI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AI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1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수학아카데미, 미래 AI인재로의 첫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난 9일 관내 초·중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포항공대와 함께하는 인공지능(AI) 수학아카데미를 실시했다.

포항공대 수리데이터 과학 연구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ZOOM을 활용하여 쌍방향 라이브로 진행되었으며, 포항공대 수학과 교수와 대학생 멘토가 참여하여 양질의 AI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사진제공:포항시)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AI교육 실시
(사진제공:포항시)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AI교육 실시

AI 수학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은 2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인공지능 수학과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우고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인공지능의 기술적 부분보다 수학적 원리와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조현미 포항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지금의 청소년들이 살아가야할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이 모든 산업 분야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더 많은 AI인재가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며 “급속히 발전하는 AI 기술을 따라잡기 위해선 단순 코딩 교육으로는 부족하고 수학개념, 사고력, 문제해결력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될 것이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AI관련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미래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 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블랜디드(온-오프라인 병행)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