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대한 특허장벽의 완성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대한 특허장벽의 완성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12.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드디어 퍼즐이 완성되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020년 12월 18일자로 높이확장형 추간체고정보형물(이하, 높이확장형 케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원천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척추 임플란트 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높이확장형 케이지는 글로벌 기업이 선점한 특허로 인해 진입이 어려웠고, 그 결과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전했다가 번번이 특허의 벽에 가로 막혀 포기하고 말았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글로벌 기업이 선점한 특허를 면밀히 분석하고 재해석하여 회피가능한 구조를 창안하였고, 이 새로운 구조로 기본으로 하여 10 가지의 높이확장형 케이지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2019년 9월에 최초의 결실로써 후방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인 ‘AccelFix-XT’, 측방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인 ‘AccelFix-XL’ 사측방 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인 ‘Accelfix-XTP’에 대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그 중 후방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인 ‘AccelFix-XT’ 제품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 현재 약 600 케이스의 수술실적을 달성하여 제품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측방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인 ‘AccelFix-XL’ 제품은 성공리에 수차례의 시범수술케이스를 마치고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Accelfix-XTP’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독보적인 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수술방식(Surgical Approach)과 전혀 달라서 저변을 확대를 위해 노력중이다.

그리고 이번 특허의 획득으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시장지배를 위한 모든 조건을 갖추게 되었다. 첫 번째는 제품의 품질 경쟁력이고, 두 번째는 제품의 품목허가이다. 여기에 추가되는 마지막 조건이 바로 법적으로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특허권이다.

2020년 12월 18일자로 등록된 특허는 총 3건이다. 첫 번째 특허는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원천기술에 해당하는 것으로 글로벌 기업의 특허에 비해 더 강한 기계적 특성을 나타내면서도 간단한 구조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특허는 원천기술에 대한 변형을 통해서 특허를 회피할 수 있는 가능성을 봉쇄할 수 있도록 특허의 권리범위를 확장시켰다.

세 번째 특허는 사측방 삽입방식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관한 것으로, 독특한 형상을 가지고 있는 ‘Accelfix-XTP’가 저절로 제위치를 찾아 들어가는 특징을 권리화한 것이다. 세 번째 특허는 종래의 높이고정형 케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다.

이번 3건의 특허를 받기 전에도,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전방삽입방식 높이확자영 자립식 케이지를 요추와 경추 각각에 대해서 획득한 바 있고, 모든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사용되는 케이지 홀더의 기본구조인 인디케이터에 대해서도 특허를 등록했다.

이로써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법적으로 인정되는 독점배타권인 원천특허를 보유하여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가치는 어디까지 치솟을지 가늠하기도 어렵게 되었다.

회사관계자는 “개발당시부터 꿈꾸왔던 FDA 등록과 특허권 획득을 드디어 모두 이루었다”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이 언제나 궁금해하던 특허보유에 대하여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엄청난 규모의 계약이 진행중에 원천특허 획득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협상테이블에 앉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