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 시상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2.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 5천 명이 참가한 챌린지투어 성황리 마쳐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공사는 경상북도와 함께 비대면, 안전여행 여행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관광객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쉽고 안전한 비대면 관광미션 프로그램인 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를 개발 및 운영하였다.

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는 경북관광100선 대상지를 방문하여 퀴즈와 인증샷 찍기 미션 등을 수행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관광미션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경북문관공사)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 온라인 시상식 시상식 1등사진
(사진제공:경북문관공사)경북관광100선 챌린지투어 온라인 시상식 시상식 1등사진

관광객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회원가입을 하고 많은 사람들과 대면하지 않고도 즐길 수 있어 비대면 관광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장소별 미션 참여자는 총 7만 5천 명에 달한다.

이번 시상식은 참여자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공사 공식 유튜브인‘오이소TV’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특히, 경북관광100선지를 모두 방문하여 미션을 수행한 24명에게는 경북관광 트래블킹 인증서가 수여되었으며, 이 중 조현미씨(경주시)가 추첨을 통해 레이캠핑카의 주인공이 되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안전하면서도 즐거운 경북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챌린지투어가 관광객에게는 여행의 추억을, 관광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어 경북 대표 비대면 관광미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며“내년에도 안전하고 즐거운 경북여행을 위해 챌린지투어와 더불어 3대문화권 방문의 해 등 관광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