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죽도시장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죽도시장 안전점검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2.1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18일 죽도시장을 찾아 ‘농산물거리 아케이드 공사 현장’과 ‘어시장 화재알림시설 설치 현장’을 방문하여 한파 속 공사 작업에 한창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사업추진 공사 진행으로 인해 시민들이 겪을 불편사항을 최소화시키고 죽도시장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시행과 동절기 화재 및 재난예방을 위한 화재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농산물거리 아케이드 건립공사는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선정을 통해 총 28억의 사업비를 들여 폭 10m, 길이 220m의 아케이드 설치하는 것으로,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시장, 죽도시장 주요사업 현장 방문 및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시장, 죽도시장 주요사업 현장 방문 및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어시장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은 2020년 중기부의 화재알림시설 사업 선정으로 69개 개별점포에 무선 화재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발생 시 상인 및 관할 소방서에 자동 통보하여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자동화재속보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며, 시는 큰동해시장, 효자시장, 연일시장, 양학시장에도 화재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금 추진 중인 아케이드, 공영주차장이 완공되면 깨끗한 시장 환경 정비로 누구나 찾고 싶은 죽도시장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따뜻한 포항시를 위해 동절기 재난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상인들과 시민들께서도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화재예방을 위해 북부소방서와 함께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죽도시장 내 정기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전통시장에 향후 지속적으로 무선 화재감지기 설치 및 화재공제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재난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