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션'전시회 실시
상태바
군포시 중앙도서관 '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션'전시회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0.12.10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 중앙도서관 「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션」전시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시) 중앙도서관 「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션」전시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12월 31일까지 도서관 1층 오픈갤러리에서 청소년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도서를 주제별로 전시하는「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션」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청소년! 우리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장마가 아니라 기후위기’, ‘이런 바이러스는 처음이지?’, ‘공존을 위한 테크놀로지’, ‘직장이 없는 시대’, ‘청소년들이 살아가며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책들’ 등 청소년 북큐레이터가 추천한 10개 분야 58권의 도서가 전시되고 있다.

추천 분야에서 보듯이 코로나19 등 신종바이러스, 기후 문제, 다원화 시대의 공존, 청소년들의 고민 등,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도서들이 선정됐다.

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일 2회 자체 방역을 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QR코드 확인, 손소독 등을 반드시 해야 한다.

북큐레이터란 북(book)과 큐레이터(curator)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맞는 다양한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사람을 말하는데, 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온라인 비대면 시스템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정보를 가공하고 이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양방향 북큐레이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이남구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독서 생활이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