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효광기획,2020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수상
상태바
안동 ㈜효광기획,2020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수상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0.12.04 0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청년 기업 ㈜효광기획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수상
(사진제공 : 안동시) 안동시 청년기업 효광기획 한국발명진흥회장상_수상
(사진제공 : 안동시) 안동시 청년기업 효광기획 한국발명진흥회장상_수상

[안동=글로벌뉴스통신] 안동시 태화동 소재 주식회사 효광기획(대표 권오용)은 12월 1일 특허청이 개최한 제39회‘2020년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서‘공기주입식 안전구조물 코이텐트’로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해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통합전시회다. 이 행사는 특허·상표·디자인 등 지식재산으로 무장한 우수 상품의 유통을 촉진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해왔다.

권오용 대표는 2006년부터 행사관련 사업을 시작해오며 본인의 직업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고민하던 중‘코이텐트’를 개발했다. 쉽게 설치 및 철수가 가능하고 안전사고도 최소화하는 동시에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안한 끝에 특허등록과 제품양산까지 완료했다. 현재는 야외행사와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각 지역에서 지점/지사 문의가 이어져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주목된다.

한편, 권오용 대표는 매년 크고 작은 선행을 해왔으며, 특히 이번 수상을 맞아 라면 2,240봉을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권오용 대표는“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