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노인복지관‘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실시
상태바
울진군노인복지관‘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0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 12월까지 진행, 해당지역 우체국과 결연 통해 사업 진행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노인복지관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우체국 공익재단 위탁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국 운영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저소득(독거) 어르신의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개선하고,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물품 및 정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또한, 울진군노인복지관은 해당지역의 울진우체국과 1:1 결연(매칭)을 통해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노인복지관‘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실시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노인복지관‘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실시

사업수행기관인 노인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소원편지를 작성하여 소원우체통에 넣으면, 편지를 취합하여 울진우체국에 전달하고, 우체국은 어르신들의 소원이 적힌 내용을 읽고 소원을 이뤄주는 사업이다.

아울러 소원을 들어주는 행복나눔 주간은 12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며, 울진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이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행복배달 우체통을 통해 어르신들이 가족 또는 친지와 친구 간에 편지를 주고받는 등 소통이 늘어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