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1사1촌 마을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상태바
심사평가원, 1사1촌 마을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1.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강원지역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김장김치 후원
(사진제공:심평원) 1사1촌 마을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사진제공:심평원) 1사1촌 마을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3일(화) 심사평가원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원주시 신림면 삼송마을에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및 취약계층 월동지원을 위해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송마을 주민과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 및 심평원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심평원 봉사단은 삼송마을 농민이 재배한 배추로 김장김치 1,000kg(1t)을 담가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에 730kg,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0kg, 심사평가원 고객센터에서 후원하는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강원지역 대상자(7명)에게 70kg을 전달했다. 

기존에는 김장김치 외 생배추를 추가로 지원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무료 급식 중단 등을 고려해 생배추 대신 지역 소외계층이 원주시 기초 푸드뱅크를 통해 김장김치를 직접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선민 원장은 “1사1촌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매년 취약계층의 월동준비를 도와주신 삼송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은 지역 농산물 소비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