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미디어센터 11월 5일 개관
상태바
군포시 미디어센터 11월 5일 개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0.11.0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미디어활동 지원··미디어교육, 콘텐츠 제작·상영 지원

 

군포시 미디어센터 라디오 스튜디오
군포시 미디어센터 라디오 스튜디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민들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미디어센터가 문을 연다.

군포시는 오는 11월 5일 보훈회관 3층에서 미디어센터 공식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군포시와 미디어센터의 위탁운영 주체인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간의 업무협약 체결, 현판제막식, 미디어센터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포시 미디어센터는 군포시민들의 미디어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공공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문화시설로,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및 상영지원, 공동체미디어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영상·라디오 콘텐츠 제작, 뉴미디어 활용교육, 미디어를 통한 인문학 강좌 등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특히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하여 군포지역의 다양한 미디어활동가를 발굴·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상 및 라디오 스튜디오, 전문편집실, 디지털교육실, 일반강의실, 콘텐츠 기획실, 1인 미디어실 등 미디어 향유공간을 마련해 군포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미디어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군포시 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미디어놀이터”라며, “누구나 미디어센터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서 군포시민들의 미디어문화 향유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군포시 정보통신과(☏031-390-06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