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
상태바
제17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2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부터 3일간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참여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함께하는 랜선 타고 블랙홀 속으로
힐링 전도사 김창옥과 함께하는 별별 토크콘서트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비대면(Untact)과 온라인(Online)을 결합한 온택트 축제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17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오는 30일 드디어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우선 축제 첫날에는 와인 디렉터 유튜버 ‘양갱’과 함께 영천의 와인과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영천의 맛’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모인 별을 사랑하는 20명의 어린이들과 천문지식 최강자를 뽑는 ‘별빛 골든벨 온택트 2020’이 이어진다.

지난 9일부터 온라인으로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 ‘별빛 골든벨 온택트 2020’에는 전국에서 신청이 답지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고 2차에 걸친 치열한 예선전을 통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20명이 축제 개막일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린다.

둘째 날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함께 블랙홀을 탐구하는 ‘랜선 타고 블랙홀 속으로~’ 스트리밍이 진행되고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에 모인 30명과 랜선 참여자 100명에게는 헤이지니와 함께하는 팬미팅의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제공:영천시)영천보현산별빛축제 출연진(왼쪽 헤이지니, 오른쪽 김창옥 강사)
(사진제공:영천시)영천보현산별빛축제 출연진(왼쪽 헤이지니, 오른쪽 김창옥 강사)

또, 이어지는 ‘별별 토크 콘서트’ 에는 힐링 전도사 김창옥 강사가 출연해 ‘우리는 왜 별을 보는가’ 라는 주제로 10월의 마지막 밤을 따뜻한 울림으로 채워줄 예정인데, 온라인으로 진행된 현장 및 랜선 참여 신청의 경우 신청기한을 일주일여 남기고 조기 마감되어 헤이지니와 김창옥 강사의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기도 했다.

축제가 마무리 되는 11월 1일에는 에필로그 영상을 비롯하여 ‘영천의 맛’이 양갱TV와 동시에 송출되며 축제 기간 동안 SNS 채널을 통해 ‘영천 밤하늘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되어 전국의 랜선 관광객들에게 영천의 매력과 재미를 알릴 계획이다.

한편, 축제를 주관하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위원회는 9월 중순 온택트 축제 개최를 결정하고 디데이(d-day)를 위해 숨 가쁜 두 달여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 축제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과학체험 활동이 중심이 되던 축제 고유의 정체성은 이어가되,

별을 소재로 엮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시간, 거리 등 물리적 제약에서 자유로워진 만큼 전 국민들에게 ‘별의 도시 영천’을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새 역사가 쓰이길 기대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별빛축제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신개념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의 축제역량 강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17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영천보현산별빛축제.kr)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